Dec 17 2018

페이스북 광고의 전략을 책임지는 클라이언트 솔루션 매니저

By Meta Careers
Share icon
Facebook share icon
Facebook share dark icon
Whatsapp share icon
Whatsapp share icon
Twitter share icon
Twitter share dark icon
Close icon
남정림 클라이언트 솔루션 매니저는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광고주가 운영하는 다양한 플랫폼의 전체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는 AE (Account Executive)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페이스북에서 클라이언트 솔루션 매니저 역할을 맡고 있으며 클라이언트 파트너와 팀을 이뤄 광고주의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전략을 짜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유관부서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조율하는 일과

사실 제 경우에는 오전, 오후를 구분해서 할 수 있는 루틴한 업무가 없어요. 오늘 해야 할 일을 체크하는 정도가 오전에 꼭 하는 일들이고 오후에는 빠르게 오고 가는 이메일과 업무에 대응하며 광고주와 미팅을 합니다. 담당하는 광고주의 스케줄과 캠페인 진행 상황에 따라 미팅과 해야 할 일들이 매 순간 달라지는데 매일의 우선순위를 저 스스로 정하기 때문에 저녁 시간에 개인 시간을 보내거나 남아서 내일의 일을 미리 할지에 대한 것도 저의 판단과 선택에 따라 진행합니다. 일을 해보니 오전에 회의를 하고 거기서 나온 업무들을 오후에 실행하는 스케줄이 이상적이라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상황에 맞게 스케쥴을 조정하는 일이 많죠.

함께 만들어가는 것의 즐거움

광고주 미팅에서는 새로운 상품의 론칭이나 새 캠페인의 시작에 맞춰 저희가 도와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게 있는지,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은 무엇일지 등을 논의합니다. 큰 프로젝트의 경우는 반 년씩 준비하기도 하는데 복잡한 페이스북 솔루션 중에서 어떤 솔루션으로 캠페인을 구성하고 적용할지, 어떻게 해야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논의하는 과정은 매번 흥미롭습니다. 새롭게 론칭하는 캠페인이 베스트 케이스가 되길 바라며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 하나하나를 좋아하는 거 같아요.
또한 페이스북 캠페인의 경우 그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필요한 액션을 캠페인 진행 중에도 취하기 때문에 이런 지속적인 최적화 역시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캠페인이 종료된 후에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어낸 인사이트들을 연간 캠페인이나 향후 캠페인들에도 적용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 내기도 합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광고주와의 파트너십이 더 두터워지고 보다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을 함께 만들게 됩니다. 제 광고주 업무와 별개로 참여하게 되는 페이스북 플랫폼 관련 내부 프로젝트들도 있는데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하고 원한다면 글로벌 프로젝트를 리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배움과 성장의 계기도 되고 회사에 기여할 기회라 생각하기도 해서 즐겁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코리아 클라이언트 솔루션 매니저, 남정림

마침표 뒤에 오는 성취감

일과 후에는 친구를 만나거나 운동을 주로 해요. 최근에는 회사 분들과 일렉트릭 복싱을 시작했는데 운동은 스트레스를 풀기보다는 체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이 커요. 단단한 체력이 뒷받침될 때 더 유연하게, 더 여유 있게 업무에 임할 수 있더라고요. 큰 발표를 준비할 때나 중요한 광고주와의 미팅은 때로 스트레스가 될 때도 있지만, 특정 업무에 대한 압박은 그 일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성취감으로 바뀌면서 없어지는 것 같아요. 굳은살이 배긴다고 할까요? 지난번 IG DAY 때는 제가 몇백 명 앞에서 이야기하는 경험이 처음이어서 많이 긴장되었어요. 이번 FMS (Facebook Marketing Summit)는 한번 해봤다고 좀 나아지더라고요.
* 페이스북코리아는 IG DAY, FMS(Facebook Marketing Summit)등의 행사를 통해 대규모의 고객들에게 최신의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사내 공간은 나의 자리

지금 제 자리 뷰가 무척 좋기도 하지만 자리는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뷰 때문에 제 자리가 제일 좋은 건 아니에요. 저는 제게 잘 맞춰진 지금의 업무환경에서 안정감을 느껴요. 미팅이 끝나고 카페나 다른 공간에서 일할 수도 있는데 굳이 제 자리로 돌아와서 일하고 싶을 정도로요. 집중해서 일할 수 있도록 저에게 최적의 세팅이 되어있거든요. 제 자리의 매력은 바로 뒤에 있는 빈백(Bean bag chair)에 있기도 한데요. 빈백에 앉아 간단한 내용은 불필요한 절차 없이 빠르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어 좋아요. 편한 자세에서 주고받는 이야기들 속에서 풀리지 않던 일들의 답을 찾기도 합니다.

인재를 기다립니다!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Meta is proud to be an Equal Employment Opportunity and Affirmative Action employer. We do not discriminate based upon race, religion, color, national origin, sex (including pregnancy, childbirth, reproductive health decisions, or related medical conditions), sexual orientation, gender identity, gender expression, age, status as a protected veteran, status as an individual with a disability, genetic information, political views or activity, or other applicable legally protected characteristics. You may view our Equal Employment Opportunity notice here. We also consider qualified applicants with criminal histories, consistent with applicable federal, state and local law. We may use your information to maintain the safety and security of Meta, its employees, and others as required or permitted by law. You may view Meta Pay Transparency Policy, Equal Employment Opportunity is the Law notice, and Notice to Applicants for Employment and Employees by clicking on their corresponding links. Additionally, Meta participates in the E-Verify program in certain locations, as required by law.

Meta is committed to providing reasonable accommodations for qualified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and disabled veterans in our job application procedures. If you need assistance or an accommodation due to a disability, you may contact us at accommodations-ext@fb.com.
Let us know you're interested.
Share your resume or LinkedIn profile with our recruiting team and create personalized job alerts.